'NO 재팬' 별것 아니라더니…"대마도 긴급지원" 관광객 반토막 난 대마도…日정부, 지원 나서기로 대마도

2019. 12. 15. 15:04카테고리 없음

지원을 요청했고, 일본 정부는 결국 올해 추경 예산안에 이를 반영했습니다.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 정부는 최대 약 6억엔, 우리돈 60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외국어 안내문과 교통편 등을 정비하고 지역 관광자원 발굴, 여행상품 판매 전략 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하지만 관광 타격은 쓰시마뿐이 아닙니다. 오이타, 돗토리현 등 6개 지방의 직항편이 사라지는 등 한일 간 항공기 운항이 3분의 1 넘게 줄었습니다. 10월 한국



하더니 실제 타격이 만만치 않자 결국 정부 차원에서 대응에 나선 겁니다. 도쿄, 고현승 특파원이 보도합니다. ◀ 리포트 일본이 수출규제를 시작한 지난 7월 이후 대마도, 즉 쓰시마는 직격탄을 맞았습니다. 한 달에 2천 대씩 나가던 렌터카, [나카무라 키미노리/쓰시마 렌터카 업체] "1주일에 겨우 3~4대 나갑니다. 장기화된다면 확실히 도산하는





교통편 등을 정비하고 지역 관광자원 발굴, 여행상품 판매 전략 등을 지원할 방침입니다. 하지만 관광 타격은 쓰시마뿐이 아닙니다. 오이타, 돗토리현 등 6개 지방의 직항편이 사라지는 등 한일 간 항공기 운항이 3분의 1 넘게 줄었습니다 10월 한국 여행객이 65% 감소한 탓에 일본을 찾는 전체 외국인 여행객이 5.5% 줄었고 여행수지도 나빠졌습니다. 일본은 겉으론 태연한 척 외면하고 있지만 평소 술을 입에 대지 않는다는 스가 관방장관이 최근 전통주까지 시음하며 관광 홍보에 나서는 등 실제론





상품 몰수를 지시했다. ▲ 이승만의 독도 라인과 대마도 영유권 주장에 항의하는 일본인들의 집회. [사진출처 대한민국역사박물관] 이쯤하면 이승만은 꽤 강단 있게 우리의 반일감정에 대한 민족적 정서를 대변하고 있는 듯이 보인다. 이승만 집권 시기가 식민지배로부터 벗어난 지 얼마 안 된 시점이라 자신의 통치이데올로기로 활용하는 견지에서 그랬을 것 같다??? 물론 그런 측면이 없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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결국 미일동맹 중심의 한미일 삼각동맹체제를 구축하려는 미국의 일관된 대아시아 정책의 산물이다. 미국에게 한국은 미일동맹의 하위 동맹에 불과한 존재이다. 한미일 삼각 군사동맹체제가 완비되면 한반도 땅에 일본의 군화발이 다시 찍히는 사태가 발생할 것이다. 그러나 '위안부' 비밀 협약과 소녀상 사태에서도 알 수 있듯이 한국인의 반일감정은 일본이 군국주의를 포기하지 않는 한 결코 타협의 여지없이 높아만 갈 것이며, 미국의 의도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다. 이승만은



간파하고 일본과의 역할분담을 통한 ‘미일관계 못지않은 한미 동맹체제’를 추구한다. 일본이 경제적 측면에서 미국의 파트너가 된다면, 한국은 안보, 군사적 측면에서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고 본 것이다. 이런 정책 아래서 집단 안보동맹을 추진했고, 동남아시아 지역에 대한 파병을 미국에 제안했다. 이승만 정부 시절까지 한일갈등의 가장 큰 상징은 독도 문제였다. 독도는 ‘강치의 멸종’에서도 보았듯이 일본의 어업권 문제이기도 했고, 미일 군사동맹의 정치적 상징물이기도 했다. 이승만은 이승만 라인이라고 부르는 평화선 설치를 통하여 미국에게 한국의 존재를 과시하려 했다. 그러나





군국주의를 포기하지 않는 한 결코 타협의 여지없이 높아만 갈 것이며, 미국의 의도대로 되지는 않을 것이다. 이승만은 진정으로 자주외교를 위해서 반일정책으로 일관한 것이 아니다. 현상적으로 독도에 대하여, 동해의 일본 어업권에 대하여, 속 시원한 외침을 주장하기는 했지만, 자신의 정치적 잇속을 위한 것에





지자체들도 대응책 마련에 분주한 분위기다. 이번달부터 에어서울이 전편 운휴에 들어가는 돗토리현은 공무원, 관광업계 사람들이 모여 외국인 관광객 다변화 프로젝트 팀을 꾸렸다. 오키나와현에서는 다마키 데니 지사가 직접 기자회견을 통해 한일 교류를 호소했다. 그는 "나 자신도 가능한 빠른 시간 내에 방한하고 싶다"면서 현이



파트너가 된다면, 한국은 안보, 군사적 측면에서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고 본 것이다. 이런 정책 아래서 집단 안보동맹을 추진했고, 동남아시아 지역에 대한 파병을 미국에 제안했다. 이승만 정부 시절까지 한일갈등의 가장 큰 상징은 독도 문제였다. 독도는 ‘강치의 멸종’에서도 보았듯이 일본의 어업권 문제이기도 했고, 미일 군사동맹의 정치적 상징물이기도 했다. 이승만은 이승만 라인이라고 부르는 평화선 설치를 통하여 미국에게 한국의 존재를 과시하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