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 당이름 ‘새로운보수당’으로 정해 새로운보수당..... '새로운보수당' 으로 정했구나 새로운보수당 = Neo Conservative? 새로운보수당 당명은

2019. 12. 12. 15:29카테고리 없음

신당명에 '보수'를 명시한 데 반발하는 분위기다. 안철수계로 분류되는 한 의원은 "정말 전략적으로 너무나 잘못 됐다. 이름에 보수를 명시해서 중도(의 참여를) 막아버렸다"며 "이해가 가지 않는다. 안철수계가 참여하기 힘든 구조"라고 말했다. 또 다른 의원은 "이념을 뛰어넘고 세대 교체로 가야하는데, 당명에 이념을 명시한 건 별로 (좋지 않다)라고 생각된다"며 "의견을 묻거나 소통하는 과정도 없었다"고



전했다. 아.....네이밍 센스가 참 소중한 분들 입니다 새보당? - 줄여서 부를땐 새운당? 새보당? 좀 거시기하네ㅋㅋ 한국일보 관련기사에 따르면 "그간 변혁 내부에서는 안철수계를 중심으로 신당명에 ‘보수’가 들어가는 데 반대하는 의견도 있었으나 , ‘개혁보수’ 기치를 내건 유승민계의 뜻이 관철된 것으로 풀이된다. " 어차피 자한당에서 유승민 받아줄 이유는 없고 안철수라고 어디 받아줄



오늘도 차가운 대리석 바닥에서 투쟁중이신데, 황대표님의 노력도 몰라주고 지지율은 자꾸 떨어지고 있음 -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지율 20퍼를 넘는 대한민국 정통 (보수)야당, 현역의원 108명 바른미래당 - 안철수, 유승민이 합쳐서 민주당,자유한국당이 아닌 제3의 정당을 목표로 했지만, 모든 사람이 예상한대로 깨졌음 - 유승민이 나가면서 이제 손학규+안철수계만 남았는데 안철수계가 어찌할지 몰라서 손학규계 몇명만 남을듯? - 현역의원은 28명인데 15명 나갈 예정이라, 13명일듯 민주평화당 - 국민의당에서



안철수 나가고 남은 사람들이 만든 조그만 당이었지만, 그안에서 또 싸워서 또 쪼개지고 현역의원 5명 남은 정당 - 총선까지 과연 생존은 가능할지 의문이지만, 딱히 이 당을 탐내 하는 정당도 없어서 그냥 소멸될듯? 대안신당 - 민주평화당에서 싸우고 나온 사람들이 만들 모임으로, 조만간 창당 한다는데 하긴 할려나? - 민주평화당보다 무려 3명이나 많은 현역의원 8명 변화와혁신(새로운보수당) - 방금 당명을 새로운보수당으로 하기로 했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금방 없어질 당이라 대충 지었다는 느낌 - 손학규가 당대표 꽉

데 없으니 안철수 재등장하면 유승민+안철수 퓨전이니 이름은 새로 짜야 한다 이러면서 당명 새로 만들겠죠 (왠지 바른미래당 시즌2 같지만 오해입니다?) 뭘 새로워 새롭긴 본인들이나 보수할 것이지.... 이거 완전히 한글 파괴 아닌가요? 오늘 손혜원 의원님이 한마디 하실듯... 띄어쓰기를 안한게 우선 너무 마음에 안들어요.. 요해 해시태그보면 다들 띄어쓰기를 안해서 저도 맞춤법 헷갈릴때가 있는데... 진짜 유승민은 정당계의 떳다방인듯요.. 네오콘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자유한국당 - 황대표님은

청년과 중도, 2대 주체가 이끌고 유승민 의원의 보수재건 3대 원칙을 비전으로 삼는다고 소개하면서 "요약하자면 청년보수, 중도보수, 탄핵극복보수, 공정보수, 새롭고 큰 보수"라고 설명했다. 변혁 전 대표인 유승민 의원은 "제가 새누리당을 탈당한 지 3년 됐는데, 그동안 많은 시련을 같이 겪어오신 동지분들이 이 자리에 함께 계시다"며 "이번 창당은 그렇게 화려하게 크게 시작하지는 않는 것같다. 우리는 작게 시작해서 반드시 성공할 수 있는 개혁보수 신당을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하지만 아직 신당 합류 의사를 명확히 밝히지 않은 변혁 내 안철수계 비례의원들은

잡고 버티고 있으니 결국 못터비고 유승민계 15명이 나와서 만든다는데 과연 자한당으로 어찌 흡수될지가 관전 포인트 인듯 정의당 - 의원수는 6명인데, 야당중에 존재감은 자유한국당 빼고 제일 쎈듯 - 선거법 개정되면 아마 가장 혜택 볼듯 우리공화당 - 현역 2명인데, 선거법 개정후에 자유한국당에서 컷오프 또는 공천 탈락 -> 우리공화당으로

바당 나간 비당권파 신당명 '새로운보수당'으로 확정..ㅋㅋ 새로운보수당 = Neo Conservative? 변혁, 신당명 '새로운보수당'..안철수계 의원들 반발(종합2보) 변혁, 당이름 ‘새로운보수당’으로 정해 '새로운보수당' 으로 정했구나 새로운보수당 당명은 몇달 가면 없어지겠네요 새로운보수당..... 새로운보수당...당명이 진짜 ㅜㅜ 방금 전우용 교수님 트윗(feat. 새로운보수당) 현재 대한민국 야당 현황 '새로운보수당'을 소개합니다 유승민,하태경이 만든 새로운 보수당?? 새보당 새수당 뭐라고 불러야 하죠.ㅋ 없어질 당은 싼맛이 최고죠. 결국 네오콘 커밍아웃 하는건가요? 신보수주의가 뭘 했더라... 왠지 MB의 향이 그득... 새 당명은 대국민 공모를 통해 접수된 1천860개의 당명 중에서 결정됐다. 하 위원장은 신당에 대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