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세돌 은퇴대국 시작! 이세돌 은퇴대국 마지막 판!!! [이세돌 은퇴대국] 이세돌 vs AI

2019. 12. 21. 16:10카테고리 없음

이세돌 9단, AI와 '치수 고치기'로 은퇴대국 둔다 .jpg [이세돌 은퇴대국] 이세돌 vs AI 한돌 대국 시작 (오늘이 마지막) 이세돌 은퇴대국 마지막 판!!! 12/18(수) 윈모닝♡ 이세돌 은퇴대국 시작! 이세돌(36) 9단이 인공지능(AI)과 '치수 고치기'로 은퇴 대국을 벌인다. 프로가 AI와 치수 고치기 대결을 벌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치수(置數)는 하수와 상수의 실력의 차이를 나타내는 돌의



사범 진짜 멋지네요. 어떤 AI랑 둘지는 모르겠지만..(추정건테 이주영 교수님의 한돌이랑 두지 않을까 생각..) 현재 2점 치수에는 일류급 기사도 확실히 무리고 3점에는 반반정도라는 풍문만 돈다던데.. 어찌 될런지는 모르겠네요. 근데 이세돌급 초일류선수가 자신을 내려놓고 새로운 도전한다는게 쉬운 일이 아닐진데.. 대단하네요 지금 막 보기 시작했는데.... 사실 전 바둑을 모릅니다. 해설 들으면서 대충 이해하는건데... 어쨌든 인간을 응원합니다. ㅋㅋ - 나 아는데! 오늘의 TMI - 인공지능(AI) 열풍의 기폭제가 된 이세돌 9단과



개수를 말한다. 실력 차이가 크게 날수록 치수가 늘어나게 된다. 치수 고치기 대결을 하면 승패에 따라 치수가 달라지는데, 결국 대국자 간의 실력 차이가 적나라하게 드러나게 된다. 요약 : 1. 이세돌 다음달 인공지능과 치수 고치기함. ( 치수 고치기란 하수가 상수와 실력차이가 얼마나 나나,돌 몇개를 깔아야 승부가 되나 알아보는것 ) 2. 1국은 이세돌이 돌 2개 깔고 시작 , 만약 진다면 2국은 3개 깔꼬 2국도 지면 3국은 4개 깔고 시작한다. 3. 만약 1국에서 이기면 호선바둑(일반 바둑) 으로 둔다고함. === 이세돌